윤종원 기업은행장, 금융권 최초 중기 제품 판매 라이브방송 지원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TV 생방송에 출연해 중소기업 제품 판매를 돕는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지원 서비스 일환으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기업인 보고플레이와 ‘중기 제품 판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사업은 금융권 최초로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생방송에서 판매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라이브방송과 광고 제작비용을 제공하고 보고플레이는 TV홈쇼핑이나 일반 라이브 방송 보다 저렴한 판매수수료로 68개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한다.
방송일시는 31일 오후 8시다. 스마트폰 앱 ‘VOGO’ 또는 VOGO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날부터 VOGO에서 기업은행 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1만원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연말까지 100여개 기업을 도울 계획이다.
기업은행, 신용회복 성실 상환자 카드발급 업무협약
기업은행은 30일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신용회복위원회·SGI서울보증과 신용회복 성실 상환자 카드발급 업무협약을 맺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고 월 변제금을 6개월 이상 성실 상환한 채무자는 상환 기간에 따라 기업은행에서 소액신용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6개월 이상 성실 상환 고객은 월 10만원 한도 후불교통카드를, 1년 이상 상환 고객은 월 30만원 한도 소액신용한도카드를 발급받는다.
4월부터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카드 발급 가능 안내를 받은 고객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모바일 포함), ARS 등을 통해 발급신청 가능하다.
우리금융, ESG채권 2000억원 발행
우리금융지주는 2000억원 규모 원화 신종자본증권 형태 ESG채권을 발행했다.
이번에 발행한 채권은 중도상환이 가능한 영구채다.
지난 30일에 진행된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유효 수요가 몰려 이사회에서 승인받은 최대 2000억원까지 증액해 내달 8일에 발행한다.
그룹 자본적정성도 약 10bp(1bp=0.01%p) 개선될 전망이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