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코로나19 7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 시행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15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영월읍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월3일부터 요양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병원 의료인, 코로나 1차 대응요원에 대한 1차 예방접종 마쳤다.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한 첫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을 센터소재지인 영월읍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75세 이상 어르신 4407명에 대한 예방접종 등록 및 동의를 마친 상태다. 지난 7일 모의훈련도 진행했으며 예방접종센터 설치의 적절성 검토와 화이자 보관 백신 냉동고 검정까지 완료한 상태이다.
◆영월군보건소, 코로나블루 심리상담 지원
영월군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주민의 심리적인 불안과 우울증, 스트레스, 자살 증가가 우려됨에 따라 고위험군에 대한 심리상담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로 우울감이나 스트레스가 높아졌다고 느끼는 군민은 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전화로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정신건강간호사의 1차 상담 후 고위험군으로 판정될 경우, 정신과 전문의, 심리상담사 등 민간 전문가의 심층상담을 받게 된다.
모든 상담은 비대면 전화상담으로 진행되며, 신청자가 원하는 일정에 맞춰 전문가의 상담을 3회까지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심리안정 물품(디퓨져, 스트레스볼 등)과 힐링치유프로그램도 제공한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