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춘천시, 무장애 레저시설 ‘트리코스터’ 구축 완료

춘천시, 무장애 레저시설 ‘트리코스터’ 구축 완료

19일 남이섬서 오픈 기념식

기사승인 2021-04-16 19:21:36
춘천 남이섬에 설치된 트리코스터. (춘천시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 춘천시가 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무장애 곡선형 하강레저시설인 ‘트리코스터’를 선보인다.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오는 19일 남이섬 트리코스터 모험센터 앞에서 ‘열린관광지 트리코스터 오픈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트리코스터는 트리와 롤러코스터의 합성어로 나무 사이에 설치된 트랙을 별도 전기 동력 없이 이동하는 친환경 레저시설이다.

규모는 전체 길이 115m, 출발점 높이 8.8m, 착지점 높이 6.5m로 비장애인과 장애인용으로 나눠 운영된다.

이용 요금은 장애인의 경우 60% 할인된 금액인 4000원이다. 

시는 누구나 지역 내 관광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열린관광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총 사업비 12억8000만원을 들여 남이섬, 의암호 킹카누, 소양강 스카이워크, 박사마을 어린이 글램핑장 등 4개소를 조성했다.

특히 특화체험 콘텐츠로 국내 최초 휠체어 탑승 킹카누와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트리코스터를 제작했다.

이철호 시 관광과장은 “장애인도 함께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해 관광지 장벽을 지속적으로 없애고 있다”고 말했다.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