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란씨 출시 50주년 맞아 브랜드 북 발간
- 오란씨 첫 모델 윤여정의 광고자료 등 수록
- “아름다운 날들이여, 사랑스런 눈동자여...오! 오! 오란씨”
[쿠키뉴스] 곽경근 대기자 =우리나라 첫 과일향 플레이버 음료인 오란씨가 출시 50주년을 맞았다.
1971년 5월 24일 출시된 오란씨는 당시 동아제약 식품사업부가 국내 기술과 자본으로 만든 최초의 플레이버(향·flaver) 음료이다.
동아오츠카는 24일 오란씨 출시 50주년을 맞아 반세기 브랜드 역사를 담아 ‘오란씨 50주년 브랜드북’을 발간했다.
‘오란씨 50주년 브랜드북’은 식품업계 장수브랜드로서의 역사적 가치와 오늘날 동아오츠카 성장의 기반이 된 첫 제품으로서의 상징성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브랜드북은 “하늘에서 별을 따다/ 하늘에서 달을 따다/ 두손에 담아 드려요. 오란씨/ 아름다운 날들이여/ 사랑스런 눈동자여/ 오오오오 오란씨 오란씨”하는 오란씨 CM송부터, 그간의 오란씨 모델, 패키지등 오란씨 브랜드의 전통을 담았다.
또, 오란씨의 칼로리 저감화 정책과 신제품 키위맛 출시 등 ‘저칼로리 탄산음료’로서 변화와 도전의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다.
‘오란씨 50주년 브랜드북’은 오란씨 첫 모델로 활약했던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의 윤여정 광고자료부터 오란씨 CM송을 작사·작곡한 가수 윤형주의 축하 메시지 등 오란씨 만의 감성을 담아 모든 세대와 아울러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의 모음이다.
kkkwak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