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세번째 친환경…‘매일우유 빨대뺐소’ 출시

매일유업의 세번째 친환경…‘매일우유 빨대뺐소’ 출시

기사승인 2021-06-03 11:38:44
사진=매일유업 빨대 없는 멸균우유 ‘매일우유 빨대뺐소’ 제품 사진. / 매일우유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매일유업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앞두고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멸균우유를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출시했다.

매일우유 빨대뺐소는 기존에 빨대가 부착되어 있던 ‘매일 멸균 오리지널’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제품이다. 멸균팩 날개에는 가위로 자르기 쉽도록 절취선을 삽입했다. 전면 디자인에는 2021년 신축년을 상징하는 소 캐릭터를 적용해 빨대가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매일우유 빨대뺐소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매일유업은 최근 최근 이상기온과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발빠르게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마시는 발효유 ‘엔요100’에서 빨대를 제거한 것을 필두로, 올 초에는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를 출시하기도 했다.

기존 PET용기를 사용하던 ‘슬로우밀크’는 종이 소재인 후레쉬팩으로 패키지를 변경했다. 매일우유 2.3L와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등은 패키지를 경량화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 RTD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등 컵 형태 제품에서는 알루미늄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가 용이하도록 개선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소비자들의 ‘빨대어택’에 응답해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멸균우유를 출시하며 많은 고객의 응원을 받았다”며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기업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생각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선책을 찾아나갈 계획이다”고 다짐했다.

매일유업은 매일우유 빨대뺐소 출시를 기념해 이달 10일 목요일부터 30일 수요일까지 SNS 이벤트를 벌인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환경을 위한 노력을 인증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친환경·업사이클링 제품인 프라이탁 가방과 허스키컵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7일 2일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freshmaeil)을 통해 발표된다. 이벤트 관련 공지는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구매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스니커즈 올버즈 또는 폴 바셋 우유크림케이크를 선물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제품을 음용하는 모습을 포토리뷰로 등록하면 매일 1명에게 매일우유 빨대뺐소 1박스를 선물한다.

매일유업은 빨대 제거와 종이 패키지 사용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1287톤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는 30년산 소나무를 약 19만5348그루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