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강원교육청, 도내 학생 일상회복…학습·정서 지원 강화

강원교육청, 도내 학생 일상회복…학습·정서 지원 강화

기사승인 2021-06-17 15:16:59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이 17일 도교육청에서 학습·정서 지원 종합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도교육청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도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한 도내 학생의 학습·정서 지원을 강화한다.

1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학생들의 일상회복과 배움·성장 지원을 위해 ‘학습·정서 지원 종합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등교수업 확대 이후 학습결손과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학교별 학습 진단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또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관계성·사회성 회복을 지원하고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으로 대입진학과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한다.

‘학습·정서 지원 종합 계획’은 학습지원, 심리·정서 지원, 진로·진학 지원 등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눠 세부추진과제를 설정한다.

민병희 도교육감은 “이번 학습·정서 지원 종합 계획 추진과제를 지속 모니터링해 효과성을 높일 것”이라며 “학교라는 삶의 공간에서 아이들이 교육력을 회복하고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소년 선수 학대’ 손웅정 감독, 출전정지 징계 취소…“지도자 등록 전 일어난 일”

유소년 선수 학대 혐의를 받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에게 내려졌던 3개월 출전정지 징계 처분이 취소됐다.29일 강원도체육회는 전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이 지난해 3월 유소년 선수를 신체적 또는 정서적으로 학대한 사안과 관련한 징계 처분을 재심의하고 손 감독에 대한 출전정지 3개월 징계 처분을 취소했다.강원도체육회는 “손 감독의 징계는 대한축구협회 지도자 등록 이전에 행한 행위로 관련 규정을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