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강원도-동북아평화경제협회, 23일 남북교류협력 발전 업무협약

강원도-동북아평화경제협회, 23일 남북교류협력 발전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1-06-22 14:45:59
이해찬 (사)동북아평화경제협회 이사장. (쿠키 DB)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도는 오는 23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남북교류협력 발전을 위해 4개 시·군(춘천, 태백, 평창, 인제), (사)동북아평화경제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반도 평화정착과 남북교류협력 발전을 위해 정보교류 및 긴밀한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동북아평화경제협회는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 협력, 공동번영을 위한 국가 간 경제교류 및 협력관계 모색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현재 남북 농업교류협력 및 광물자원 협력 기획 등 경제협력 사업과 남북경제협력 등 정책연구 및 동북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해찬 동북아평화경제협회 이사장은 “남북평화의 정착을 위한 강원도 및 4개 지자체 노력에 깊이 공감하고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강원도와 평화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헌수 남북강원도협력협회 이사장은 “협약을 통해 남북화해와 협력으로 평화시대를 열어가야 하는 시대의 민족적인 요구를 전략적 위치에서 적극 추진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성호 도 행정부지사는 "협약이 남북 교류 확대 및 한반도 평화분위기 확산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 북한과 공동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