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홍천군, 코로나19 관광 트렌드 반영…온택트 마케팅 추진

홍천군, 코로나19 관광 트렌드 반영…온택트 마케팅 추진

기사승인 2021-06-23 11:59:17
홍천 대표 관광지 포스터. (홍천군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홍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 홍천군이 코로나19 관광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관광마케팅을 추진한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23일 군청에서 브리핑을 통해 "오프라인 대면 접촉을 줄이고 온라인 중심 검색·소비·공유로 바뀐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춰 비대면 소규모 위주 관광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처음으로 인기 여행 인플루언서를 선정해 홍천의 숨은 명소를 SNS를 활용해 홍보한다.

또 관광·체험·맛집·숙박·축제 등 세부정보와 길 안내 서비스가 집약된 스마트 관광 안내시스템 구축을 위해 관련 용역을 추진 중이다.

아울러 가족·지인 단위 소규모 여행에 맞춰 비대면 관광지 위주로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운영한다. 스템프를 획득하면 등급별로 홍천 농·특산물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IPTV 등 매체를 이용해 다양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유명 방송 프로그램 제작 지원, 홍천군 문화관광포털·유튜브를 통한 관광 명소 영상 제공 등을 추진한다.

허 군수는 “코로나19로 바뀐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춰 홍천군이 온택트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