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경기 광주시,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경기 광주시,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기사승인 2021-07-07 13:16:55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광주=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코로나19 상황 지속으로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해외시장 개척단 온라인 상담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그동안 해외시장 개척단은 현지를 방문, 사업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상담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상담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위탁해 오는 11월 11-12일 베트남(호치민, 하노이), 12월 7일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12월 8일 태국(방콕) 3개국을 대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참가 기업에는 바이어 발굴, 현지 시장조사, 통역, 장비 등 화상상담에 필요한 사항을 무료로 지원하며 제품 카탈로그 또는 샘플 발송, 계약서 작성 등 수출에 필요한 지원을 한다.

공고일 기준 광주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는 중소기업으로서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 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9일까지 광주시 기업지원과로 방문 또는 담당자 e-메일 신청하면 된다.

신동헌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아쉽다”며 “온라인 화상상담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