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갯골축제' 오는 10월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진행

시흥시, '갯골축제' 오는 10월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진행

기사승인 2021-07-28 10:26:29
[시흥=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시흥시 '시흥갯골축제'가 오는 10월까지 4개월간 개최된다. '갯골에서 안부를 묻다, 갯골에게 안부를 묻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한다.  

시흥갯골축제는 시흥시 대표 생태예술축제로 5년 연속 문화관광축제 선정, 7년 연속 경기관광대표축제 선정 등 문화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으며 시흥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랜선축제라는 기획으로 정면 돌파했다. 그 결과 15만 명 이상의 방문객, 133만회 이상의 온라인 콘텐츠 노출 등의 성과를 달성하며 뉴노멀 시대 새로운 축제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시흥갯골축제는 갯골의 4계절과 소금, 갈대, 바람 등 갯골의 4가지 주요 생태테마를 소재로 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했다.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인 시흥댄서래퍼싱어는 틱톡(TikTok ver.)을 활용해 진행하고, 어쿠스틱 음악제는 온라인을 통해 유명인과 함께 노래해보는 갯골듀엣송챌린지로 다시 태어난다. 

이 외에도 ▲갯골든벨 ▲갯골데일리즈 ▲갯골N행시 ▲갯골창작문예 ▲갯골클래스 ▲갯골동화작가 ▲갯골일러스트 ▲갯골MBTI 등은 온라인에서 시민의 참여로 만들어진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