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대전시교육청에 학생교육지원 장학금 기탁

월드비전, 대전시교육청에 학생교육지원 장학금 기탁

기사승인 2021-08-31 19:00:48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월드비전 대전충남세종지역본부는 31일 대전광역시교육청에 장학금 3천만원을 기탁했다(사진). 

대전교육청과 월드비전 대전충남세종지역본부가 벌인 지난해 글로벌 희망나눔 사랑의 빵 동전모으기 캠페인에 대전시 관내 117교가 참여, 1억 3천여만원을 모금한 바 있다. 

모금액은 케냐 밤바 사업장 은디기리아 초등학교 교실 건축, 아동친화적 교내 문화 조성 등 교육지원 사업에 사용되며, 이 중 2천만원을 대전시 학생교육지원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하였다. 

또한 월드비전이 주관한 꿈을 주제로 한 2021년 엽서그리기 대회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꿈날개 장학금을 통해 대전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 및 가정을 대상으로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하였다.

대전교육청과 월드비전 대전충남세종지역본부는 2001년부터 사랑의 빵 동전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하여 대전지역 내 교육지원사업과 저개발국의 교육의 질 향상 사업을 진행하여 왔다. 엽서그리기 대회에 대전지역 72개 교육기관 1만2천명이 참여, 지구마을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자라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생들이 배려와 봉사를 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월드비전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