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남북 공동개최해야”

임오경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남북 공동개최해야”

국회의원 126명 서명받아 결의안 국회 제출

기사승인 2021-09-03 13:06:17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 강원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4년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남북 공동개최를 제안했다.   임 의원실 제공

[쿠키뉴스] 김은빈 기자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24년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남북 공동개최를 제안했다.

임 의원은 3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평화올림픽 구현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 박완주 민주당 정책위의장 등 국회의원 126명이 결의안 서명에 참여했다.

결의안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한국 정부, 북한 당국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공동 개최를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북한 선수단 참가, 북한 공동응원단 파견, 문화행사의 개최 등을 통해 한반도 평화와 올림픽정신을 구현하자는 방침이다. 

임 의원은 결의안을 제출한 뒤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당 문화체육위원회 위원들과 결의안을 발표했다. 이후 강원도청에서 관심과 지원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허영 민주당 의원,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 김철민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제갈성렬 의정부시청 빙상팀 감독,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고성희 명지대 교수, 스켈레톤 곽은우 선수, 크로스컨트리 김진주 선수 등이 함께했다.

임 의원은 “단절된 남북관계를 딛고 평창 동계올림픽의 평화 유산을 계승하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것은 스포츠를 통한 남북한 갈등 완화와 한반도 평화 증진, 나아가 올림픽 정신과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어 “장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분열되어 있는 세계 인류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시기적으로 가장 적절한 국제적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