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일산3동 행복센터에 11번째 거점센터 개소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일산3동 행복센터에 11번째 거점센터 개소

기사승인 2021-10-19 13:45:36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가 일산3동 행정복지센터에 11번째 거점센터를 열었다.

김석재 일산3동 동장과 윤기남 주민자치회 회장과 위원 및 자원봉사자들은 18일 동 행복센터에서 현판식을 갖고 열심히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을 해나가기로 했다(사진).

센터는 고양시 관내 거점센터를 중심으로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일산3동은 지난 7월부터 동 행복센터 2층 북카페 한쪽에 자리를 잡고 매주 월요일 주민들과 만나고 있다.

지역 사정을 잘 알고 있는 매니저(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 상담과 활동을 연계, 인센티브 지원 등 주민 맞춤형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마을의 자원봉사 플랫폼 역할을 수행 중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되는 가운데 장바구니 만들기, 광목 주머니 만들기 등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비대면 핸즈온 프로그램 운영으로 찾아오는 주민들이 수가 늘어가고 있다.

윤기남 주민자치회장은 “소통으로 하나 된 일산3동이니만큼 주민들의 자원봉사 욕구를 적극 반영해 즐거운 자원봉사 놀이터가 되는 거점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마을공동체를 중심으로 참여·봉사, 나눔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며 자원봉사 참여활동이 증진되고 지역통합에 기여하는 자원봉사 거점센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