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허석 순천시장,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 응원 나서

허석 순천시장,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 응원 나서

기사승인 2022-01-26 15:00:59
허석 순천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장을 보며 상인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순천시 제공)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허석 전남 순천시장이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장을 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26일 순천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웃장을 시작으로 26일에는 역전시장을 방문하고, 오는 27일에는 아랫장을 찾을 예정이다. 허석 시장은 순천사랑상품권으로 직접 물건을 구입하면서, 상인들의 애로사항과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했다. 

또한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주차환경개선사업, 시설현대화사업 대상지를 점검하면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고, 재미와 볼거리가 있는 전통시장 조성을 당부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아 전통시장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설을 맞이해 평소보다 전통시장 이용객이 증가할 것을 감안, 장날 전에 미리 전통시장 내 공공화장실과 통행로, 장옥 등에 소독·방역을 실시하고 마스크 미착용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를 철저히 추진하고 있다.

순천=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