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4일 (월)
[강원 단신] 대선대비 도·시군 합동 공직감찰반 운영 등

[강원 단신] 대선대비 도·시군 합동 공직감찰반 운영 등

기사승인 2022-02-12 14:25:15
강원도청.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강원도는 지난 11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대비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 위반행위를 방지하고자 시·군과 합동으로 단계별 감찰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찰반은 정치적 목적의 정당 행사지원, 공공자료 불법 유출, SNS 등을 이용한 특정 후보자 지지 및 반대 의사 표시 등 정치적 중립을 훼손하는 행위와 업무 부작위, 직무태만 등 복지부동 행위를 점검한다.

또 선거 기간 금품수수, 부정청탁, 불법 인허가 등 도덕적 해이 행위에 대해서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아울러 기존 공직비리익명신고센터와 별도로 강원도 누리집과 모바일로 신고 할 수 있도록 공직선거비리익명신고센터를 개설·운영한다.

◆홍천군, 수소자동차 32대 보급 지원

강원 홍천군은 지난 11일 수소자동차 32대를 보급·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가능 승용차는 현대자동차 넥쏘로 3550만원이 지원된다. 향후 추가되는 차량은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에 게재될 예정이다.

우선순위대상은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등이 해당된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붕괴 나흘째 ‘광명 신안산선’…주민 대피명령에 학교는 휴업

신안산선 붕괴 사고 나흘째인 14일 현장 실종자 수색을 위해 소방당국이 밤샘 작업을 벌였다.이날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소방당국은 전날 오후 2시 10분 수색 재개를 위해 상부 안전펜스 및 낙하물 제거 등 조치에 돌입했다. 이어 오후 10시쯤 굴삭기 3대를 배치, 구조작업 위치 경사면을 확보했다. 40여분 뒤에는 토사 유출 방지를 위한 덮개 작업을 마무리했다. 밤샘 작업에 이은 수색은 이날 오전까지 계속되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3시 13분 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