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웹캠과 헤드셋 등 영상장비가 있는 노트북이나 PC를 이용해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온라인을 통해 귀농귀촌관련 교육과 다양한 귀농인 보조사업에 대한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화상상담은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계에 예약한 뒤 화상회의 플랫폼 ‘구루미 비즈’를 통해 일대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비한 디지털 원격 업무 기반을 강화해 민원인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귀농귀촌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의성군, 상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점검 실시
의성군은 다음달 2일까지 2022년 상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공공 어린이놀이시설 16곳, 민간 어린이놀이시설 16곳 등 총 32곳으로, 점검표에 따라 관리주체가 자체점검을 실시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표본대상을 선정해 현장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안전점검 실시대장 작성 여부 △안전관리자 선임 및 안전교육 이수 여부 △손해배상보험 가입 여부 △환기·소독 및 인원수 제한 등이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관련 바닥재 430㎡ 이상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에는 경영책임자의 안전·보건의무 이행을 안내할 계획이다.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시정명령 및 이용금지 등의 지도를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어린이들 모두가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 점검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