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 공모사업 최대 6500만 원 지원

경기도,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 공모사업 최대 6500만 원 지원

기사승인 2022-03-15 14:17:11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지역 기반산업을 주제로 개최하는 컨벤션(전시회‧회의)을 국제적 행사로 육성하기 위해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 공모사업'에 참여할 행사 전문 민간기관을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성남 의료관광컨벤션, 안산 소재표면기술 컨퍼런스처럼 지역 특화산업을 컨벤션 등과 연계해 경기도 대표 글로벌 행사로 육성하는 것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선정 행사를 1개 늘려 총 4개로 확대했다. 지원금은 행사당 최대 6500만 원으로 국내외 홍보비,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등 다양한 항목에 걸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학계, 전문 국제회의 기획자로 구성된 자문단으로부터 행사의 전반적인 진단과 더불어 행사의 국제화, 지역산업 연계 기반 관광경제 활성화 등 국제적인 컨벤션 행사로 도약하기 위한 자문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에는 기업, 산하기관 등과 컨소시엄 형태를 구성한 31개 시·군 혹은 행사 전문 민간기관 등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기관이 제출할 행사는 지역 기반 산업의 반도체·디스플레이·신재생에너지산업(수소 등), AI(인공지능) 등 경기도 유망산업이나 시·군 특화산업과 연관된 주제여야 한다. 또한 2일 이상 개최하는 회의 또는 전시가 동반되는 컨벤션 행사로, 외국인 3개국 50명을 포함해 총참가자가 300명 이상이어야 한다. 

도는 심사기준에 그린 마이스(ESG), 온라인 테크놀로지 등 가점 항목을 신설해 세계적인 마이스 산업의 흐름을 이끄는 'K-컨벤션'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공모사업에 참여할 기관은 오는 28일까지 경기관광공사 누리집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