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도시락 응원’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도시락 응원’

기사승인 2022-04-11 15:06:52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전북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응원하는 따뜻한 도시락이 전달됐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지난 9일 평화중학교와 아중중학교에서 ‘2022년도 제1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치른 학교 밖 청소년 95명에게 점심 도시락과 응원물품을 전달했다.

전주시 꿈드림은 검정고시 응시생을 위한 교육지원을 위해 대학생 멘토단을 구성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등 검정고시 과목을 지도해주는 스마트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정혜선 센터장은 “코로나로 힘든 가운데서도 열심히 검정고시를 준비한 청소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면서 “도시락에 담은 응원과 격려가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주=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바둑리그 챔피언결정전 개봉박두…3-0 완봉승 영림 ‘막강 화력’ 과시

정규시즌 1위 영림프라임창호가 창단 첫해 ‘통합 우승’까지 단 한 걸음만을 남겼다. 영림은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영암을 3-0으로 완파하고 기선을 제압했다.국내 최대 바둑 기전, 한국 프로기사들에게 ‘바둑계 젖줄’로 공공연하게 평가 받는 최고 제전의 챔피언이 드디어 가려진다. 과거에는 갓 입단한 신예 프로기사들이 목표로 삼는 기전이 다양했지만, 최근에는 ‘바둑리거’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