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후보, ‘청장년 콜라보 창업지원센터’ 공약

우범기 전주시장 후보, ‘청장년 콜라보 창업지원센터’ 공약

기사승인 2022-05-25 15:18:32
우범기 전주시장 후보

우범기 더불어민주당 전북 전주시장 후보가 ‘청장년 콜라보 창업지원센터’ 설립을 공약을 내놨다. 

우 후보는 25일 공약발표 보도자료를 통해 “청년의 열정과 은퇴한 장년의 노하우가 결합된 신개념의 창업지원센터를 건립해 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돕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은퇴한 5060세대의 깊이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청년들과 동행하며 안정적인 제2의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청장년 콜라보 창업지원센터는 2030세대와 5060세대의 효과적인 매칭을 통해 창업의 위험요소를 최소화하고, 창업 후 사업체 유지 기간을 최대화해 건실한 사업체로 설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우 후보는 “100세 시대에 일을 해야 하는 시간은 길어지는 반면, 은퇴시기는 짧아지고 있어 창업을 고려하는 5060세대도 늘었고, 코로나 여파로 취업문이 더욱 좁아진 2030세대도 창업을 고민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이들에 대한 공공부문의 지원이 시급한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창업을 준비할 때는 직무 전문성에 더해 경영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하는 만큼 철저한 사전 준비와 계획이 중요하다”며 “디지털 청년세대의 지식과 장기간 직무경험을 보유한 5060세대가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공영역에서 창업을 적극 돕겠다”고 덧붙였다.

전주=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