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서비스 북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KT 서비스 북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2-06-21 15:21:29
김현수 KT 서비스 북부 대표이사(사진좌측)와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 황은주(사진우측), 경영기획총괄, 사업본부장, 안전보건팀장, 한국경영인증원 책임연구원이 ISO 45001 인증서 획득과 관련하여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KT 서비스 북부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유지를 위한 노력으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

ISO 45001은 근로자 안전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2018년 제정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관련 법규·국제기준·방침 등 준수 여부를 심사해 부여한다.

KT 서비스 북부는 안전경영 시스템을 ㅗ입하고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6월 8일 ISO45001인증을 획득했다. 31개 전 파트너사도 지난달 말 인증을 획득하는 등 협력사 안전강화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KT 서비스 북부는 ‘우리 현장은 다치면서까지 해야 할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안전점검 활동을 강화하고 안전책임관 채용을 통한 모든 등주작업 및 사다리 위 작업의 2인1조 운영과 작업기피권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김현수 대표는 “향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활용, 전 임직원의 능동적이고 지속적인 참여로 회사 무재해 목표를 달성하고 오는 8월 안전체험 학습장을 구축해 KT그룹사와 협력사 뿐만 아니라 타기업에게도 오픈해 안전체험 교육을 시행, 안전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