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는 무료 송금을 이용하기 위한 단말 인증 단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최초 사용자거나 기존 사용자가 모바일 단말기 변경 등으로 네이버앱을 재설치했을 때 안전한 송금을 위한 단말 인증 수단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은 후 네이버페이 송금 이용 시 최초 단말 인증 단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선택하면 된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현행 운전면허증과 법적으로 동일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운전면허증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오늘부터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가까운 경찰서에서 최초 발급할 수 있다. 재발급시 비대면 발급도 가능하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전국에 도입되면서 모바일 신분증 시대가 본격 열린 만큼, 사용자가 안전하고 간편하게 본인확인을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의 다양한 인증 수단을 서비스에 확대 적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횟수 제한 없이 수수료가 없는 네이버페이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네이버ID나 휴대폰 연락처로 송금할 수 있으며 네이버 앱 또는 네이버페이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