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가 시민의 학습권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는 배움‧소통‧참여 온라인 학습공간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9일부터 확대 운영한다.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은 시흥 곳곳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자원과 정보를 한곳에 모은 온라인 교육 공간이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보편적 평생교육을 위해 31개 시‧군 중 최초로 경기도와 온라인 학습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과 연계 개발해 PC(Web)와 모바일(App)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5월, 9개 분야 1000여 개 전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시작으로 9일부터 ▲실시간 참여와 소통이 가능한 화상학습 ▲시흥의 인적‧물적 교육 자원을 연계한 시흥학습 ▲사람이 책이 되어 독자와 소통하는 사람도서관 ▲시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교육정보 기능을 추가로 제공해 시흥시민 누구나 소외됨 없이 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 내 다양한 인적․물적 교육 자원을 하나로 잇는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통해 교육도시 시흥의 디딤돌을 마련함으로써 모두가 누리는 교육, 모두가 성장하는 도시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은 포털사이트에서 '시흥교육캠퍼스 쏙'을 검색하거나 누리집 주소(http://siheung.gseek.kr)를 직접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나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