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인천시·신세계, 청라 돔구장 건립 등 사업 추진에 공동 협력키로

인천시·신세계, 청라 돔구장 건립 등 사업 추진에 공동 협력키로

기사승인 2022-08-24 14:29:52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인천시는 24일 유정복 시장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청라국제도시에 추진 중인 각종 사업들에 대해 포괄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용진 부회장은 유정복 시장에게 스타필드청라 건립사업과 연계해 야구경기를 위한 돔구장을 건립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인천시와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청라 건립사업과 돔구장 건립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으며 서울7호선 전철역사 추가 신설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신세계 스타필드청라는 쇼핑, 문화, 레저,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로 서구 청라동 6-14 일대 5만여 평 규모로 2024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스타필드청라에 들어서는 돔구장은 2만석 규모의 프로야구 경기장과 K-POP 공연, 해외 유명 아티스트 공연, e-스포츠 국제대회 개최 등이 가능한 멀티플렉스 공간으로 조성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세계 초일류도시를 목표로 하는 인천시와 신세계가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서로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사vs숙녀 ‘반상 드라마’ 지지옥션배 예선 종료…관심사는 ‘와일드카드’

매주 월~화 오후 7시 경기를 펼쳐 ‘반상의 월화 드라마’로 불리는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이 예선을 마치고 19번째 대회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18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신사팀과 숙녀팀 모두 총 12명의 선수단 중 11명의 구성을 완료했다. 신사팀은 랭킹 시드를 받은 조한승·목진석·최명훈 9단을 필두로 이창호·유창혁 9단 등 8명이 예선을 뚫었다.숙녀팀은 최정·김은지·오유진 9단이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