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36회 이천도자기축제 개막식 개최

이천시, 제36회 이천도자기축제 개막식 개최

기사승인 2022-08-25 13:15:41

경기 이천시는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3일까지 14일 동안 이천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에서 제36회 이천도자기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난 2년간 생략했던 개막식을 3년만에 개최한다.

개막식은 2일 오후 6시30분부터 행사장 내 대공연장에서 2시간 동안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천거북놀이보존회의 ‘이천풍물놀이’와 좋은친구들의 ‘수묵화 미디어 대북’ 및 ‘현대화고’ 식전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2부에서는 세대별 도예인들의 개막 선언, 김경희 이천시장 환영사, 참석하는 내외빈들의 축사 순으로 공식행사가 진행된다. 

마지막 순서로 댄스팀 더탑&오리엔탈히어로스, 가수 오유란과 이무진 밴드가 무대에 올라 화려한 축하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외에도 ‘도자기와 사찰음식 특별展’부터 도자체험 및 시연, 도자기 판매 및 전시, 공연, 이벤트, 먹거리 등의 부대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천시도자기축제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중단된 지 3년 만에 개최하는 대규모 축제인 만큼 방역과 행사 준비 모두에 철저를 기해 국내 대표 축제의 위상을 지키며 도자의 고향인 이천에 지속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