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풍성해진 '7일간의 동행축제' 선보인다 [김해소식]

김해시 풍성해진 '7일간의 동행축제' 선보인다 [김해소식]

기사승인 2022-08-30 10:45:50
김해시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풍성한 '7일간의 동행축제(대한민국 동행세일)'를 선보인다.

정부 부처와 광역시·도·기초지자체, 국내외 유통사, 전통시장 등이 대거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 행사는 9월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다. 시 자체의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7일간 동행축제 기간 동안 동상·삼방·외동시장에서는 5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 5000원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를 개최한다. 진영시장은 5일장이 열리는 4일과 9일에 2만원 이상 물품 구매 때 경품 응모권을 증정한다. 

시 직원도 대대적인 전통시장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에 참여한다. 전통시장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일시적으로 주변도로 일부구간 주차가 가능하도록 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도 지원한다.

공동구매와 배송, 판매로 가격 경쟁력을 살린 김해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농수축산 2000품목과 공산품 8000품목을 판매하는 '빅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판매(라이브커머스, TV홈쇼핑)도 한다. 온라인 판매에는 씨랩의 치킨쿡 숯불구이와 맛난당의 양념쭈꾸미, 인제떡방앗간의 송편, 에센티아팩토리의 커피원두, 고운동커피의 드립커피, 마곱간의 한우곱창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서는 행사 기간 주문 완료자 중 매일 100명을 추첨해 1인당 김해공공배달앱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 '먹깨비'에서만 사용 가능한 '김해공공배달앱상품권'을 1일 오전 9시 10% 할인율로 추가 발행한다.


◆김해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갬페인 전개


김해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9월1일부터 9월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와 레드서클 캠페인을 개최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1일에서 9월7일)은 질병관리본부가 심근경색과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기 위해 지정했다. 전국에 '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슬로건으로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조기검진을 시행하는 레드서클(Red Circle)도 운영한다.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성과 예방 관리법을 알리고자 각종 SNS나 키오스크, 전광판 등을 통해 홍보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에서는 찾아가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는 자가 건강측정시행을 할 수 있도록 바이오그램존을 지역 내 마트 3개소(롯데마트, 메가마트, 홈플러스) 와 아울렛, 김해시청, 중소기업비지니스센터 등에 설치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가건강측정 후 키오스크 및 어플리케이션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받는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