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양주시, 시민주도형 마을정원 '해뜰마을정원' 조성

양주시, 시민주도형 마을정원 '해뜰마을정원' 조성

기사승인 2022-12-15 15:40:39
해뜰마을정원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경기 양주시는 시민주도형 마을정원 '해뜰마을정원'을 옥정동 새빛뜰 공원에 조성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뜰마을정원은 지난해 경기도 마을정원 공모에 선정돼 올해 초부터 조성사업이 추진됐으며 추진협의체 구성, 워크숍, 우수정원 벤치마킹, 주민설명회 등을 통한 주민 의견수렴을 거쳐 완공됐다.

정원은 봄·여름, 가을, 겨울로 구역을 나눠 다양한 사계절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부지 내 대형바위를 주제로 특색 있는 경관과 경사로를 이용한 조그만 산책로를 구성하고 곳곳에 허브류를 포함한 초화류를 심어 향기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플랜트 화단, 파빌리온(작은 정자), 잔디마당 등의 주민 참여공간과 소통공간이 마련됐으며, 둥글고 넓은 잔디마당은 마을축제, 플리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원은 내년부터 세창아파트 주민회를 주축으로 한 마을공동체에서 정원 가꾸기를 위한 가드닝 프로그램과 꼬마정원사 프로그램 등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유지하고 관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해뜰마을정원이 주민들에게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건강한 휴식처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환경 및 경관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약한영웅2’ 려운 “수호가 호위무사라면, 바쿠는 대장…비슷하지만 다르죠”

배우 려운이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이하 ‘약한영웅2’)로 얼굴을 갈아 끼웠다. 은장고 대장이자 농구부 주장 박후민을 구현하기 위해 10kg을 찌우는 등 노력한 덕분이다. 2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약한영웅1’을 너무 재밌게 봐서 회사에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돌아봤다.‘약한영웅1’에 안수호(최현욱)가 있었다면, ‘약한영웅2’에서는 박후민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