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조명우 인하대 총장 “100년 기반 구축할 중장기 발전계획 마련할 것”

조명우 인하대 총장 “100년 기반 구축할 중장기 발전계획 마련할 것”

기사승인 2023-01-02 15:33:56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2일 열린 신년하례식에서 구성원들의 만복을 기원하며 학교 설립 100년 반석의 기반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조 총장은 지난해 전임교원 충원율, 연구비와 기술이전비의 성장세,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 및 링크 3.0 사업 선정 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평가했다.

올해는 인하대학교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비전 및 중장기 발전계획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연구과제 수주 지원 강화를 통해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으로 발전하는 토대를 구축하고 교육품질 개선, 교원 및 학생 지원 서비스 강화 등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방안을 본격적으로 시행하겠다고 전했다.

송도 캠퍼스와 김포메디컬캠퍼스 사업 가시화, 의과대학 이전과 용현캠퍼스 환경 개선을 포함한 구체적인 ‘인하 캠퍼스 마스터플랜’을 완성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내년 개교 70주년을 맞이해 기념사업 준비에 힘을 쏟아 모두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자 큰 걸음을 내딛는 도약대가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조 총장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새로 맞는 계묘년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한 해”라며 “모든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구성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인제 설악그란폰도 대성황…전국 5000여 마니아 '은빛 질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5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강원 인제군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마니아들이 몰려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전국 최고의 자전거 대회로 알려진 설악 그란폰도는 치열한 접수령을 넘은 5003명의 동호인이 그란폰도(208km), 메디오폰도(105km)에 참여해 힘찬 라운딩을 펼쳤다참가자들은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