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 게임 융합형 인재 양성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 게임 융합형 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3-01-06 16:55:25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정시 원서접수 기간 중 4년제 대학교 지원은 마무리됐다. 현재 전문대들이 오는 1월 12일까지 2023학년도 정시모집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는 수능을 치른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게임소프트웨어학과는 게임분야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머신러닝(ML),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학습하고 게임과, 정보보안과 학생들이 계열의 벽을 허물고 하나의 팀을 이뤄 상용화 수준의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프로젝트 과정 진행 시 교수들은 철저히 코치의 역할로 참가하게 된다. 학생들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며 “완성형 프로젝트제작이 가능하도록 교육하고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 발표회 등을 진행하며 졸업인증제, 취업지원센터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성장으로 인해 IT업계는 물론 금융과 유통, 제조 등 업종을 초월한 전방위적 IT 개발인력 쟁탈전이 벌어지고 있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IT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IT 개발자의 인력 수급을 위해 컴퓨터보안, 인공지능, 게임개발 등 분야에 진출할 IT전문가를 키워내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