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e스포츠 2번째 규모의 국제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이 올해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다. 라이엇 게임즈는 MSI 2023에 대한 세부정보를 8일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MSI 2023은 현지시간 기준으로 오는 5월 2일부터 21일까지 3주 동안 런던에서 열린다. 경기장은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 내부의 코퍼 박스 아레나다. MSI가 런던에서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MSI부터는 참가 팀과 진행 방식도 대폭 변경된다. 참가 팀은 기존 11개에서 13개팀으로 확대된다. 기존엔 스프링 시즌 우승팀만 참가했지만 올해부터는 메이저 지역인 한국(LCK), 중국(LPL), EMEA(LEC), 북미(LCS) 등에서 지역별로 2개 팀이 참가한다. 이밖에 5개 지역인 베트남(VCS), 동남아시아(PCS), 브라질(CBLOL), 라틴 아메리카(LLA), 일본(LJL)에서는 1개 팀씩 참가한다.
5월 2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는 8개 팀이 경쟁을 펼쳐 3개 팀이 살아 남는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네 팀씩 2개조로 편성, 3전 2선승제의 더블 엘리미네이션 경기를 진행한다.
각 조 1위를 차지한 두 팀과, 각 조의 패자조 승자끼리 겨루는 최종 선발전 승리팀 등 총 3개 팀은 ‘브래킷 스테이지’라고 불리는 8강에 진출한다. 브래킷 스테이지는 9일부터 14일 및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결승전은 21일 개최된다. 작년 ‘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LCK에는 MSI 2번 시드로 참가하는 스프링 준우승 팀도 바로 8강에 합류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MSI 2023 슬로건도 공개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대회의 모토를 ‘한계, 적, 그리고 의구심. 이 모두를 뛰어넘으세요’라는 의미의 ‘Defy expectations. Defy haters. Defy doubts’로 정했다. 각 지역의 대표로 출전하는 13개 팀들이 해당 지역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지 보여주며 한계를 뛰어넘고 도전 정신을 보여줄 수 있는 위대한 첫 걸음을 보여 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MSI 2023 입장권은 오는 23일 오후 7시부터 공식적으로 판매된다. 마스터카드를 이용하는 팬들은 21일 오후 7시부터 사전 구매할 수 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