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조종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비행하는 드론의 시대가 열렸다. 산업, 재난, 국방 등에 드론이 미치는 영향도 확대되고 있다.
한 드론산업 관계자는 “드론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농촌 일손부족 문제 해결과 실종자 수색, 기상관측 등 활용도가 높다”며 “드론산업은 공중·수상·수중 드론 등 미래 국방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며 미래전 분야에서의 기술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는 자율모집 기간에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고3수험생,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의 1:1면접과 잠재능력평가만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드론은 취미·레저는 물론 방송, 군대, 기업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신산업이 됐다. 수험생들도 드론산업에 주목하고 드론학과에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는 기초학기, 심화 프로젝트 등 실무중심 수업을 통해 드론 운용사·드론 정비사·드론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을 양성 중이다. 또, 드론 전문 지식을 통해 프로젝트팀을 가동하며 드론 전문 실습도 진행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는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드론학과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실시 중이다.
학교에서는 게임학과, 인공지능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며, 전공별로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