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우주산업 육성... 혁신기반 강화

대전시, 우주산업 육성... 혁신기반 강화

맞춤형 산업기반 조성사업 본격 추진
신산업 창출, 우주산업 선도역할, 일자리 창출 등

기사승인 2023-02-15 23:32:16
대전시 우주산업 육성 이미지. 자료=대전시.

대전시는 15일 우리시 주력산업인 우주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맞춤형 ‘우주산업 혁신기반 조성사업’계획을 수립해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혁신기반을 구축하고, 지난해 12월 지정된 연구·인재개발 특화 우주산업클러스터 시너지 효과창출을 목표로 마련됐다.

본 사업비는 총 20억 원을 투입해 ▲특허⋅인증, 연구개발 기획 및 시제품 제작 지원 ▲기술이전 지원 ▲스타트업 육성 지원 ▲우주산업 기술/시장 정보 제공 ▲국내외 마케팅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아울러 대전의 우주산업 선도역할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우주산업 협의체 운영 ▲신사업 기획(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해외 선진지 벤치마킹 ▲우주산업 전문인력 양성 사업 등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우주 명사 특강, 시민체감형 행사 등을 개최하여 우주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대전의 우주산업 육성 의지를 홍보할 계획이다.

더불어 ‘뉴스페이스발전협의회’를 확대, 우주경쟁력 제고할 수 있는 신규특화사업 등을 발굴해 우주산업 클러스터를 내실 있게 조성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우주산업 혁신기반 조성사업은 지역우주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의 의지를 담아 추진하는 역점사업”이라며, “지역우주기업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향후 구축될 우주산업 클러스터와 유기적으로 연계해 대전이 우주경제 강국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우주산업 육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