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상반기 중 1조 407억 원 신속집행

평택시, 상반기 중 1조 407억 원 신속집행

기사승인 2023-02-17 10:08:35
평택시청

경기 평택시는 상반기에 신속집행 부문 예산액 1조7201억 원 중 60.5%인 1조407억 원을 집행한다. 이는 행정안전부 목표인 55.7%보다 4.8%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를 위해 평택시는 16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시장 주재로 '2023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고금리 고물가 지속에 따른 서민경제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시는 상반기 중 속도감 있는 재정투입으로 공공부문이 지역경제 활성화 역할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시는 집행률 제고를 위해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선급금 지급 등 관련 제도를 적극 활용해 신속하게 집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동절기 공사중지 등으로 집행이 부진한 대규모 투자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고 취약계층, 소상공인을 위한 민생안정 예산을 적기에 집행할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이날 "전 부서가 실국소장 책임하에 추진사업 전반을 점검하고 추가로 집행이 가능한 사업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평택시는 매월 부진 사업을 대상으로 집행사항 집중 점검 및 보고회를 개최해 상반기 신속집행과 1분기 소비․투자의 목표를 달성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경기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평택=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