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3년 환경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통영소식]

통영시, 2023년 환경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통영소식]

기사승인 2023-03-13 15:16:07
경남 통영시는 13일부터 31일까지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환경교육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023년 환경교육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의 신청단체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의 신청가능대상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통영시에 주소지 또는 소재지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민간단체 등 환경교육이 가능한 비영리민간단체로 각 단체는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관련 환경교육과 △우수 비오톱(Biotope) 및 해양생태 환경보전 관련 환경교육 중 한 분야를 선택해 사업 계획을 수립, 이에 대한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접수된 사업들은 세부 심사기준에 따라 1차 심사와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되고 선정된 사업은 최대 500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각 단체의 총 사업비는 90%의 보조금과 10%의 자부담으로 구성된다.

2023년 환경교육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은 방문, 우편, E-mail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사업에 대한 보조금은 심사와 조정을 거쳐 5~6월경 교부된다. 공모사업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통영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통영시 환경과에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통영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경남 통영시는 오는 24일까지 2024년 당초예산 편성을 위해 2023년 통영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제6기)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9명이고 위촉일로부터 1년간 통영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관련 조례에 따라 1회에 한하여 연임이 가능하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으로 선정되면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에 대한 심의·조정 및 우선순위 결정, 의견 제안 등 통영시 예산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최근 2년간 체납이 없는 사람 중 △통영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 △통영시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학업 등 그 밖의 사유로 통영시에 거주 중인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위원활동을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 1부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를 작성해 통영시청 기획예산실로 직접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 팩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통영시민을 대표해 예산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예산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모집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통영시 건축과, 2023년 새봄맞이 자원봉사활동 실시

경남 통영시 건축과는 지난 11일 올해 새봄을 맞이하고 직원들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산양읍 물개마을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태종 건축과장 이하 전 직원이 참석해 물개마을 주변 및 해안가에 무단 투기된 생활쓰레기와 폐어구 잔해 등을 일제히 수거했다.


특히 제62회 경상남도민체전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을 대비해 쓰레기 수거뿐만 아니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변 안전 취약시설물도 함께 점검했다.

정준모 물개마을 이장은 "지난 태풍으로 치우지 못한 바다쓰레기로 마을이 지저분해져 골치 아팠다"며 "본연의 일처럼 구슬땀 흘려가며 깨끗한 마을로 말끔히 청소해줘 너무 감사하다"고 마을주민들을 대표해 인사를 전했다.
 
이태종 건축과장은 "오늘과 같은 봉사활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통영=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