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7일 (목)
여주 남한강 3개보 주변 수질 양호

여주 남한강 3개보 주변 수질 양호

기사승인 2023-03-23 14:36:19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경기 여주시는 관내 남한강 3개보(강천, 여주, 이포) 주변의 수질이 평균 BOD ‘좋음’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23일 밝혔다.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물환경정보시스템 수질측정망 자료에 따르면 2023년 1월 현재 3개보 수질은 평균 BOD 1.4PPM 이하 ‘좋음’, TOC 3.8PPM 이하 ‘약간 좋음’으로 모든 구간에서 대체적으로 ‘약간 좋음’ 이상의 수질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질검사는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주 1회, 보 상류 400~600m 지점에서 TOC, BOD 등 총 7개 항목을 측정하고 있으며 물환경정보시스템에서 공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남한강 주변 수질측정 현황을 지원하고 있다”며 “꾸준히 하천 주변 쓰레기 수거와 불법행위 감시활동 등을 통해 청정한 수질 유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여주=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공약 적극 반영” 민주당 게임특위 간담회 개최

이용자‧산업 종사자‧정책 입안자가 한 곳에 모여 게임 관련해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더불어민주당 게임특별위원회(게임특위)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게임, 더불어썰풀자’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유정‧황희두 게임특위 위원장과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태 동양대 교수, 한승용PS애널리스틱 CSO,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했다. 특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