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국민연금, 임종룡 우리금융 사내이사 선임 ‘찬성표’

국민연금, 임종룡 우리금융 사내이사 선임 ‘찬성표’

기사승인 2023-03-23 22:05:18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내정자.   금융위원회 제공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국민연금이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사내이사 선임에 대해 찬성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23일 오후 회의를 열고 의결권 행사 방향을 논의한 결과 이같이 결정했다. 

국민연금은 지난 2월 기준 우리금융지주 지분 6.84%를 보유한 2대 주주다. 우리금융지주는 오는 24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사내이사 선임 안건 등을 상정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의 주주총회는 24일 오전 10시에 개최된다. 임 내정자는 공식 취임 전부터 ‘광폭 행보’라는 평가가 나올 정도로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먼저 후보자 선정 과정에서 일었던 낙하산 논란은 우리금융 노동조합을 방문하면서 순식간에 수그러들었다.

이후 우리금융은 자회사 14곳 중 7곳에 새로운 인물을 선임하고 우리금융 내 총괄사장제, 수석부사장제가 폐지되고 11개 부문이 9개로 축소되는 등의 조직개편도 공식 취임 전 끝마쳤다. 우리금융에서는 이같은 개편을 두고 “임 내정자의 의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임 내정자와 차기 회장자리를 두고 경쟁을 벌여왔던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사임을 표명하면서 임 내정자가 ‘임종룡호’ 출범과 함께 차기 은행장 선임 작업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몰라도 재밌는 최고급 액션 ‘미션 임파서블 8’, 관객 미션은 허리 곧추세우기

몰라도 재밌고 알면 더 재밌다. 약간의 허리 뭉침만 각오한다면 더더욱 재밌다. 기나긴 169분을 알차게도 채운 영화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이하 ‘미션 임파서블 8’)이다.‘미션 임파서블 8’은 인류 전체를 위협하는 절체절명 위기 속에 내몰린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 팀원들이 목숨을 걸고 단 하나의 미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다.시리즈 팬이라면 시작부터 눈시울을 붉힐지도 모르겠다. 일생을 바쳐 인류를 지킨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