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가 31일 오후 1시 첫 솔로 싱글 ‘미’(ME)를 발매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싱글 제목 ‘미’는 솔로 가수로 거듭난 지수의 고유한 색채와 본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는 뜻이다. 타이틀곡 ‘꽃’과 수록곡 ‘올 아이즈 온 미’(All Eyes On Me) 두 곡이 실린다.
‘꽃’은 서정적인 가사와 선율이 돋보이는 노래다. 뮤직비디오는 미국에서 촬영했다. 소속사 측은 “블랙핑크 역대 최대 제작비가 투입된 뮤직비디오”라며 “필름 카메라로 촬영해 영화 같은 영상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음반은 정식 발매 전 선주문량 131만장을 돌파했다. 선주문량은 음반 소매점이 주문한 수량으로 구매자들 수요를 반영한다. 지수가 100만장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면 K팝 여성 솔로 가수 사상 최초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게 된다.
지수는 전날 소속사를 통해 “내가 가장 잘하고 나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고민하면서 새로운 나를 발견했다. 음악, 콘셉트, 스타일링, 뮤직비디오 전반적인 부분에 의견을 내며 내 이야기를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솔로 아티스트로서 팬들을 만나는 것만으로도 이미 목표를 이뤘다”며 “무대 외에도 팬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기회를 만들려고 노력 중이다. 함께해주시고 에너지를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