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선정...정부 대형 창업지원사업 선정 3관왕

인하대,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선정...정부 대형 창업지원사업 선정 3관왕

기사승인 2023-04-11 09:48:25

인하대학교는 최근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2023년도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지원사업(단독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인하대는 지난 2월 중소벤처기업부 시행 ‘2023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과 ‘2023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동시 선정됐다.

인하대는 이번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정부의 3개 대형 창업지원사업에 잇달아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은 대학 실험실이 가지고 있는 우수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고부가가치 기술혁신형 창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돕는 정부 지원사업이다.

창업 유망 기술을 가지고 있는 대학 실험실은 ‘혁신창업실험실’로 지정된 뒤 사업화 지원, 창업 인프라와 사업모델(BM) 고도화, 후속 연구개발(R&D), 실전창업 교육 등을 진행한다.

인하대는 앞으로 2년 동안 최대 20여억 원의 정부지원금을 바탕으로 혁신 실험실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한다.

이상철 인하대 창업지원단장은 “인하대는 정부 주도 주요 창업 지원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는 등 다양한 단계별 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전국 최고 수준 창업지원 인프라를 바탕으로 성공적 창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