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중호, U-20 월드컵 대비 4월 소집…"마지막 테스트"

김은중호, U-20 월드컵 대비 4월 소집…"마지막 테스트"

기사승인 2023-04-20 17:49:57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축구 대표팀.   대한축구협회(KFA)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축구 대표팀이 소집훈련을 통해 5월 아르헨티나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준비에 돌입한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오는 24일부터 사흘간 파주NFC에서 실시되는 U-20 대표팀 훈련에 참가할 26명 명단을 20일 발표했다.

소집 명단에는 김준홍, 이영준(이상 김천 상무), 황인택(서울 이랜드), 조영광(FC서울) 등 지난 3월 AFC U-20 아시안컵에 출전했던 선수 10명이 다시 선발됐다. 조재훈(포항), 이승준(서울), 정지훈(광주) 등 새 얼굴도 마지막 테스트 기회를 잡았다.

U-20 대표팀은 오는 25일 인천 유나이티드, 26일에는 인천대를 상대로 연습경기를 치르며 기량을 점검할 예정이다.

김 감독은 “현재 K리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구단에서 차출 협조를 해준 선수들을 우선으로 선발했다”며 “U-20 아시안컵에는 참가하지 못했지만 평소 눈여겨 봐왔던 선수들도 마지막으로 테스트해보려 한다”고 말했다.

한편 FIFA U-20 월드컵은 오는 다음달 20일 아르헨티나에서 개막되며, 조 추첨은 오는 21일 스위스 취리히의 FIFA 본부에서 진행된다.

김 감독은 조 추첨식에는 참석하지 못하지만 이번 소집 훈련이 끝나면 베이스캠프와 경기장 점검을 위해 직접 아르헨티나로 향한다. 귀국 이후 대회 최종 엔트리를 확정하고 5월초 다시 소집될 계획이다.

U-20 축구 대표팀 4월 소집 명단(26명)

골키퍼(GK) : 김준홍(김천 상무), 안호진(경남 FC), 한태희(대구 FC)

수비수(DF) : 박준영, 황인택(이상 서울이랜드), 박창우(전북 현대), 배서준(대전 하나시티즌), 유선(성남 FC), 이규백, 최현웅(이상 포항 스틸러스), 조영광(FC서울), 최석현(단국대), 홍민석(명지대)

미드필더(MF) : 김도현(충북청주 FC), 박승호, 박현빈(이상 인천 유나이티드), 이선호(대전 하나시티즌), 이승준(FC서울), 정지훈(광주 FC), 조재훈(포항 스틸러스), 동재민(고려대), 문민서(단국대), 문승민(전주대), 이현서(한양대)

공격수(FW) : 이영준(수원FC), 정재상(단국대)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