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새마을회, 지구촌공동체 운동에 앞장 외 [군위소식]

군위군새마을회, 지구촌공동체 운동에 앞장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3-04-24 19:09:39
군위군새마을회는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베트남으로 해외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군위군 제공) 2023.04.24

경북 군위군새마을회는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베트남으로 해외 봉사활동을 다녀왔다고 24일 밝혔다.

군위군새마을회 회원 26명은 까마우 고향마을 주민들에게 후원금과 직접 포장한 후원 물품(식량, 구급용품, 장바구니, 부채) 등을 전달했다.

또 ‘군위군 새마을회 다문화가정 후원의 집’의 현판을 부착하고, 새마을운동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박택관 군위군새마을회장은 “해외 봉사를 통해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운동 기본 정신을 오롯이 체험했다”며 “앞으로 새마을이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우리가 몸담고 있는 마을공동체를 벗어나 지구촌공동체를 보다 나은 방향으로 바꾸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금조 군위군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새마을회의 지구촌공동체 운동이 갖는 상징적 의미를 구체화함으로써 새마을지도자로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군위군 새마을회에서는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공동체 운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목련회는 지난 21일 의흥면 읍내1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어르신에게 한끼 식사를 대접해는 등 점심 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군위군 제공) 2023.04.24

목련회, ‘의흥면 읍내1리 어르신 점심 나눔’ 자원봉사

군위군 목련회는 지난 21일 의흥면 읍내1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어르신에게 한끼 식사를 대접하는 활동의 하나로 점심 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큰솥에 끓인 소고기국과 부추전, 잡채, 쑥떡, 과일 등 정성이 듬뿍 들어간 한 끼를 마을 어르신들께 대접했다.

목련회는 올해 (사)군위군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한 2023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보여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