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규제,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규제,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허들 넘어 신시장’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규제 개선 방향’ 포럼 개최
세계 시장 선도 위한 기술 개발·활용 해법 모색

기사승인 2023-05-15 12:44:53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국회 ICT융합포럼이 주최하고 쿠키뉴스가 주관하는 ‘‘허들 넘어 신시장’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규제 개선 방향’ 포럼이 오는 24일 국회도서관 지하 1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포럼은 규제에 가로막힌 바이오헬스 스타트업의 현재를 들여다보고 향후 산업 발전을 위해 필요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삶의 질을 끌어올리는 바이오헬스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글로벌 바이오헬스 선도 국가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세계 시장을 상대로 지속가능한 산업을 이어가려면 다양하고 세밀한 연구개발에 힘을 실어 신기술을 이끌어내야 하는데, 여전히 스타트업의 역할과 기능은 부침을 겪는 상황입니다.

포럼은 국내 바이오헬스 스타트업이 사업 안정화를 꾀하는 데 걸림돌이 되는 열악한 인프라, 까다로운 허가 기준 등 제도적 요인을 진단합니다. 더불어 스타트업을 미래 동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필요한 개선점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포럼에서는 허윤정 아주대 의대 교수, 임동기 인천테크노파크 스타트업파크 센터장의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융합연구위원회 위원인 곽노성 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 교수가 좌장을 맡아 종합토론을 진행합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