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본교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내가 만약 환생물의 주인공이 된다면’이라는 주제로 캐릭터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환생물의 주인공이 된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2D 또는 3D 캐릭터의 모습이 들어간 일러스트를 제작하는 공모전으로, 출품된 작품들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블로그와 SNS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김시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은 “해당 공모전은 캐릭터와 일러스트 제작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행사”라며 “최근 웹툰과 웹소설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환생물’이라는 주제를 캐릭터 디자인이라는 제작방식으로 풀어내 웹툰이 대중들에게 더 친숙하고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대상은 그림과 캐릭터를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이후 심사를 거쳐 7월 12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인(또는 1팀)에게는 200만원, 우수상 수상자에게 50만원 등 시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웹툰을 위한 실습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 제공, 2D·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 6월 1일부터 2023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