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헌영 강원대 총장 “지역·대학 동반 성장 실현에 노력”

김헌영 강원대 총장 “지역·대학 동반 성장 실현에 노력”

강원대학교 개교 76주년 기념식 14일 개최

기사승인 2023-06-14 17:41:26
14일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이 개교 76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강원대 제공)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은 14일 개교 76주년 기념식에서 “지역과 대학이 동반 성장하는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를 실현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춘천캠퍼스 실사구시관에서 ‘강원대학교 개교 7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김 총장과 신승호 전 총장, 신흥주 강원대 총동창회장, 김대중 교학부총장, 윤정의 삼척부총장, 김명동 산학연구부총장 등 보직자와 교직원, 학생, 동문 및 수상자 대표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 강원대학교헌장 낭독, 부문별 시상, 기념사, 교가제창,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김 총장은 기념사에서 “학령인구 감소와 AI 혁명, 지방소멸 위기 및 강원특별자치도의 출범 등 급격한 사회 변화는 도전이자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는 대학 혁신의 마지막 골든타임을 맞이하고 있다. 스스로 변하지 않는다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원대학교와 강릉원주대 양 대학의 공유, 연합, 통합 모델을 통해 춘천과 원주, 강릉, 삼척 4개 캠퍼스 특성화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과 대학이 동반 성장하는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