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이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과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 2021년 넷마블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신설됐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8개월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존 게임아카데미와 달리, 부트캠프는 방학기간 약 2개월 동안 기본적인 게임 개발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7월부터 8월까지 주 2회 진행된다.
부트캠프 3기 모집 일정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다. 게임 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을 보유하거나 기획안을 직접 게임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청소년(만 14~19세)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1차 심사(서류전형), 2차 심사(심층전형)를 통해 참가자를 최종 선발한다. 합격 여부는 개별 안내 예정이다.
선발된 참가자는 △게임 개발 과정 게임 전문가 코칭 △넷마블 임직원 멘토링 △경진대회 통한 우수 작품 시상과 상금 수여(대상 300만 원) △게임 개발 결과물을 제출한 팀의 경우 수료증 수여 △수상작 플레이스토어 출시 지원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