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농신보 충남보증센터, 청년농업인 보증지원 활성화 논의

농신보 충남보증센터, 청년농업인 보증지원 활성화 논의

기사승인 2023-07-04 14:09:25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충남지역보증센터가 스마트팜에 관심이 있는 농촌지도자와 청년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보증 제도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충남세종농협 제공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충남지역보증센터는 4일 스마트팜에 관심이 있는 농촌지도자와 청년농업인 등을 초청해 농업인을 위한 농신보 제도를 알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지역 농촌지도자, 청년후계농업인 등 40여명이 참석해 아산시 소재 스마트팜장비 제조업체인 신성컨트롤 주식회사(대표이사 조규현)를 현장 견학하고 농신보 보증제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청년농업인 보증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상현 센터장은 “2023년 한 해 동안 3,800억원의 신규보증을 통해 농업자금이 농업인들에게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청년농업인을 위한 보증지원을 적극 확대하여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신보는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3억원 이하 대출에 대하여 95% 우대보증을 지원하고 있으며, 스마트팜 농업인에 대해서는 최대 30억원의 보증을 지원하고 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