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모 거창군수, 소통군수실 열어 군민 의견 청취[거창소식]

구인모 거창군수, 소통군수실 열어 군민 의견 청취[거창소식]

기사승인 2023-07-11 15:41:25
구인모 경남 거창군수는 민선 8기 취임 2년 차를 맞아  10일 소통군수실을 열어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해결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소통군수실에는 5개 단체에서 30여 명이 참가해 지역 현안, 불편·애로사항 등에 대해 건의하고 이야기를 나눴으며, 거창군 차원에서의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먼저 A병원 대표는 지역병원 운영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지원책 마련을 건의했으며 B마을 주민들은 외부인들의 마을 내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에 대한 반대 의견을 제시하며 허가 재검토를 요구했다.

이어 귀농·귀촌단체, 무형문화재전수관, 체육회에서도 관계자가 방문해 각종 현안과 애로사항에 대해 건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구인모 군수는 "군민이 건의한 내용은 적극 검토해 불편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통군수실 운영을 통해 군민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 2023년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승진자 44명

경남 거창군은 민선 8기 2년 차를 시작하며 12일 자로 5급 19명과 6급 이하 192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승진인원은 총 44명으로 5급 3명, 6급 5명, 7급 19명, 8급 17명이며 군정 기여도, 연공서열, 각종 업무 추진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앞으로 민선 8기 군정 운영 동력이 될 적임자를 승진 발령했다.


특히 사무관으로 승진 내정된 김성남 자원순환담당주사를 환경과장, 강선길 복지정책담당주사를 거창사건사업소장, 박도혜 문화예술담당주사를 북상면장으로 각각 배치해 그동안 쌓아온 업무 역량을 관리자의 위치에서 군정 발전에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민선 8기 1년 동안 군정운영에 나타난 원활한 공약사업 추진, 각종 공모사업과 많은 수상실적 등을 바탕으로 전보 인사는 조직의 안정과 업무 연속성에 초점을 두고 능력과 의지가 있는 인재들을 각자의 자리에서 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주요 보직 사항은 △행정국장 송철주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석 △보건소장 정세환 △인구교육과장 조호경 △재무과장 이동복 △문화관광과장 옥진숙 △산림과장 신종호 △거창읍장 강준석으로 각각 배치해 업무의 전문성을 가진 국·과장급 직원에 대한 맞춤형 전보 인사로 민선 8기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 완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했다.

구인모 군수는 2023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하며 "이번 인사는 군민이 만족하는 '일 잘하는 거창군'으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위해 원활한 업무 추진은 기본으로 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거창군 800여 공직자와 함께 누구나 살고 싶은 거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 청년수당 '청년 도약금' 시행

경남 거창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거창형 청년수당 '청년 도약금'을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15일간) 신청받는다.

거창형 청년수당 '청년 도약금'은 더 높은 곳으로 발전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는 '도약'의 의미를 담아 일하는 청년의 근속을 통한 자립과 결혼 장려로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청년의 당당한 도약을 돕기 위한 거창 맞춤형 청년 지원사업이다.


이를 위해 2022년 거창군 청년실태조사 결과를 기초로 전국 사례조사를 통한 세부 지원기준을 설정하고 청년네트워크 등 지역 내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종 기준안을 마련했으며,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를 완료해 본격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19-45세 이하 미혼 청년으로 연속 거주기간이 2년 이상이고 취업기간이 1년 이상에 중위소득 130% 이하면 신청할 수 있다.

'청년 도약금'은 선정된 청년에게는 지역화폐 등으로 200만원을 지원해 청년의 자립과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 더불어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 도약금 신청은 경남바로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청년공간 '거창청년사이'를 통한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입법/고시/공고란과 청년정책 홈페이지 거창청년사이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인모 군수는 "청년 정착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함께 경남 최초 청년수당 '청년 도약금' 지원으로 청년이 살기 좋은 거창에 한 발 더 다가섰다"며 "청년 3대 공약 '청년 창업지원센터, 임대주택, 청년수당'을 완료해 청년과 함께 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