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지난 2015년 최초 획득에 이어 학습관리시스템(LMS)에 대해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연속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임을 인증하는 제도다. 장애인과 고령자가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불편이 없도록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 사용자 심사 등의 분야에서 모두 합격해야 받을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대학홈페이지 인증심사는 웹 접근성 국가 표준인 KWCA 2.1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와 사용자 심사(전맹·저시력·지체/뇌병변)로 진행됐으며, 모든 심사에서 100% 준수율로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모든 사람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 책임과 교육기회 균등 실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홍익인재양성’을 건학이념으로 설립된 4년제 대학교로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pop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대학이다. 또, 인도 힌두스탄공대, 인도네시아 비누스대학 등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교류를 통해 K-교육을 알리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16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