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대전새미래중 김형석·박원재 군, 학생발명전시회 금상 수상

대전새미래중 김형석·박원재 군, 학생발명전시회 금상 수상

기사승인 2023-08-04 10:36:16
제36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한 대전새미래중 김형석(왼쪽.3학년)·박원재(1학년) 학생.대전시교육청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대전 새미래중학교(교장 박영자) 김형석, 박원재 학생이 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36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시상식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3학년인 김형석 학생은 '슬라이드 형식의 접이식 간편 옷걸이'를 발명하여 금상인 교육부장관상을, 1학년인 박원재 학생은 '이물질을 밀어내는 스마트 배수구'를 발명해 금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각각 받았다.

올해 36번째인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는 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시상하고 전시하는 대회다.

박영자 새미래중 교장은 "평소 학생들이 창의성과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종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