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6일 (월)
군위군,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공모

군위군,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공모

기사승인 2023-08-05 10:24:10
군위군청. (군위군 제공)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대구 군위군은 이달 말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을 참여시켜 지방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예산 사용에 대한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군위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각 읍면사무소나 우편, 팩스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주민 제안사업은 소관부서 검토를 거쳐 10월 중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선정된 사업은 2024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된다.

군은 또 내년도 예산 편성에 앞서 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군위군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홈페이지와 각 읍면 사무소를 통해 내달 22일까지 진행된다.

군위군 관계자는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군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법관대표회의 임시회의 시작…126명 중 88명 출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대법원이 파기 환송한 판결 뒤 불거진 논란으로 촉발된 전국법관대표회의 임시 회의가 26일 오전 10시 시작됐다. 회의는 법관 대표 구성원 126명 가운데 88명의 출석해 과반 출석의 정족수를 넘기며 개회됐다. 이번 회의는 재판독립은 절대적으로 보장되어야 할 가치임을 확인하면서, 재판의 공정성 등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내용의 안건과 특정 사건의 이례적 절차 진행으로 사법 신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