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태풍 ‘카눈’ 대비 전통시장 현장점검 외 [군위소식]

군위군, 태풍 ‘카눈’ 대비 전통시장 현장점검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3-08-09 15:58:05
군위군 관계자들이 태풍 카눈에 대비해 전통시장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은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라 전통시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침수 우려 배수로 정비상황과 차수 시설 설치상태, 노점상 매대, 입간판, 위험물 정리상태 등 시설물 안전관리를 집중 살폈다.

군은 위험요소 등 점검 결과를 전통시장 상인회, 유지보수업체와 협의해 선제적 조치를 했다.

김시춘 군위군 지역활력과장은 “태풍으로 인해 전통시장 내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설물·전기안전 점검 등 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위군청. (군위군)

2023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군위군 올해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은 14일부터 21일까지 접수를 받아 총 79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일 기준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군위군민 중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이고 재산 4억원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실업급여 수급권자, 공적연금 수령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또 반복 참여자에 대해서는 심사에서 감점이 적용된다.

근로 기간은 9월 11일부터 11월 17일까지이며, 읍·면과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환경정비를 맡는다.  

군은 신청자의 재산·가구 소득, 취업취약계층 및 반복참여 여부 등을 종합 심사해 9월 4일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삼국유사 퀴즈대회. (군위군 제공)

제14회 삼국유사 퀴즈 대회 개최

군위군은 오는 26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제14회 삼국유사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삼국유사 퀴즈대회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민족 문화의 보고(寶庫)인 삼국유사(三國遺事)를 통한 올바른 역사관과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열고 있다.

퀴즈대회 뿐만 아니라 삼국유사 목판 인출 및 복식체험, 인생네컷, 버스킹 공연, 노래자랑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돼 있다.

우승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교육부장관상이, 이밖에 대구시장상, 군위군수상 등 총 950만원의 장학금이 각각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삼국유사 퀴즈대회 홈페이지’ 또는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