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일러스트레이션학과는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한아전은 웹툰, 시각디자인, 멀티미디어, 일러스트레이션을 지도하는 실무중심 교육기관이다.
학교 관계자는 “일러스트레이션학과에서는 비실기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며 “미술이나 디자인 기초가 부족하더라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일러스트레이션 전공에 대한 관심이나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있는 학생들을 분야에 맞는 인재로 키우는 것이 의미 있어 비실기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포트폴리오 관리 및 실습형 교육방식을 통해 재학생들의 실력향상에 집중하고 있다”며 “졸업 시 정규대학과 동일한 학위를 취득함에 따라 편입 및 대학원진학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이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다양한 정보의 형태를 보다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며 일러스트레이션, 웹디자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능력, 미디어영상 제작, 영상편집, 모바일 분야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과에서는 공모전 및 경진대회 참가와 외부적으로 업계의 다양한 실무진 특강과 산학협력을 통해 연계된 기업과의 프로젝트 진행으로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증진시키고 있다.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면접으로 선발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